집 전화기가 없어지는 추세에… 집에서 운영하고 있는 Asterisk서버와 전화접속서버를 이용해 PPP서버를 설치해서 팩스모뎀과 전화선 2가닥을 이용한 인터넷 전화 접속 연결을 해 보았다. Voip 라인이라서 효율성이 떨어지지만 그래도 내부적으로는 21600bps의 속도는 나오더라… PPP프로토콜은 현시대와서는 거의 사장이 된 프로토콜이지만 인터넷 초창기 때는 인터넷 접속을 위해서는 중요한 자리를 차지했었다.아직까지는 http를 사용하는 웹페이지 검색이나 ftp 파일전송, POP3 (qpopper퀄컴 Post Office Protocol)를 이용하는 메일 서비스와 같은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서비스에는 통용이 되는 프로토콜이다. 윈도우11에서는 아직까지도 네트워크 인터넷 인터페이스에 접화접속연결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근래 https나 SSL과 같은 암호화로 레이어가 한번 더 올려져 두꺼워진 프로토콜로 웹페이지나 메일서비스를 접속하기는 힘들다.(인증받는데 한 세월이다.)

터미널상에서 로그인이 되면 완료 버튼을 누르고 접속완료~~~


위 그림은 넷스케이프 네비게이터 접속화면이다. 크롬과 엣지에서는 https가 기본적으로 리다이렉트로 접속이 되어 http로는 접속이 사실상 검색 접속이 힘들다.
위 그림의 네스케이프 주소창을 보면 http로 연결이 되어 있다…
PPP 접속에서 원활한 접속을 위해서는 철지난 브라우저를 찾아보자…
(최근 아닌 예전버전의 파이어폭스나 오페라, 모질라 등이 있고, 구버전의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포함 다수 존재 한다.)

